만약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고, 그 사람과 잘 되고 싶다면?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3가지 데이트를 추천 합니다. 왜냐하면 좋아하는 사람의 마음을 흔들기 위해 심리학에서 유명한 ‘흔들다리 효과'를 이용할 거니까요 :)
1. 공포영화 or 공포연극 보기 (난이도 下)
2. 스릴러 테마 방탈출 하기 (난이도 中)
3. 단 둘이 놀이공원 가기 (난이도 上)
🎢 흔들다리 효과가 뭐야?
흔들다리 효과란 인위적인 ‘떨림’을 사랑에 이용하는 방식이에요. 흔들다리 위에서 만난 이성에 대한 호감도가 안정된 다리 위에서 만났을 때보다 더 높아지는 이론을 말하는데, 이는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황에서 맞딱드린 신체적 변화를 자신의 감정으로 쉽게 착각하는 것을 뜻해요. 더 쉽게 알아볼까요?
👩🏻🔬실제로 한 캐나다의 심리학자가
실제 실험으로 확인했는데
실험은 간단했습니다. 몇몇 남성은 흔들리는 다리를, 몇몇 남성은 조용한 다리를 건너게 한 게 전부였죠. 다리의 중앙에선 한 여성이 설문조사를 한다며 말을 걸도록 했고 “결과를 알고 싶으면 전화주세요” 라는 말을 남기게 했습니다.
결과는 어땠을까요? 흔들다리를 건넌 남성은 50%가 여성에게 전화 했지만, 흔들리지 않는 다리를 건넌 남성은 12.5%만이 여성에게 전화를 걸었다고 해요.(실험 영상). 흔들다리를 건너며 심박수가 높아진 남성들은 흔들다리 위에서 느낀 두근거림을 여성에 대한 매력과 호감으로 인식한 거죠.
우리의 뇌는 상대에게 반해서 나타나는 설렘과, 무서운 것을 보거나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때 느끼는 떨림을 구분하지 못한다고 해요. 가끔 영화를 보면 위기를 모면한 남녀가 결국 사랑에 빠지는 스토리를 종종 볼 수 있죠? 이러한 영화속 설정도 같은 이유랍니다.
만약 친해지고 싶거나 잘 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함께 무서운 영화를 보러 가거나 놀이동산을 가서 인위적인 떨림을 이용해보세요. 사람은 감정에 취약하기에 결국 사랑도 감정에 의해 조작할 수 있답니다 (?) 💘
Tip) 공포 연극 추천해드려요 🙄
*썸네일을 넣을까 말까 고민 많이 했습니다. 무서운 거 싫어하는 분들도 계시니까요!
*만약 공포물이 너무 싫다면 놀이 공원을 가시는 게 좋습니다.